티스토리 뷰

반응형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에어(SmartThings Air) 사용기

 

구글 홈 미니와 삼성 공기청정기 큐브를 연동한 후 음성명령을 통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전 포스트

 

[구글홈미니, 스마트홈] 구글홈 미니를 이용해 음성으로 기기 제어하기

요즘. 아니 이미 스마트홈이니 스마트스피커니 하는 것들이 주위에 많이 있습니다. 구글의 알렉사부터해서 이젠 우리나라도 SK누구, 지가지니, 클로바등이 있지요. 몇 년전 SK 누구 mini 라고 이동이 가능한 소형..

nulpum.tistory.com

삼성의 스마트싱스 앱은 현재의 공기질만 모니터링하고 있어서 앱을 잘 활용하지 않고 있었어요.

구글 홈 미니로 1층 거실과 2층의 삼성 큐브를 켜고/끄기만 하고 공기질은 공기청정기 전면에 표시되는 숫자로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반갑게도 스마트싱스 앱이 업데이트되면서 '스마트싱스 에어'라는 것이 출시되었네요.

삼성전자에서 요즘 각 가정에서 방마다 공기청정기를 놓고 사용하는 트렌드를 고려해 실내 공기질 통합 관리 서비스인 '스마트싱스 에어(SmartThings Air)'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합니다.

 

5월 8일자로 위와 같이 공지되었습니다


공기청정기의 센서로 측정된 실내 공기 오염도와 실외 공기질·예측 정보까지 조합해 실시간으로 실내외 공기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주고, 상황별로 최적의 공기질 관리법을 추천해 줍니다.

무엇보다 시간, 일 단위로 공기질의 변화를 그래프로 표현해주니 집안의 공기가 얼마만큼 좋아졌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아요.

 

메인 화면입니다.
왼쪽부터 미세먼지, 초미세먼지(PM2.5), 초미세먼지(PM1.0)에 대한 시간별 일별 트랜드
생활가스에 대한 시간별 일별 트랜드


'스마트싱스 에어'는 사용자에게 웨더뉴스(주)의 미세먼지 예보를 활용하여 공기질 변화를 예측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해주며, 미세먼지(PM10)·초미세먼지(PM1.0·PM2.5)·생활 가스 등 관심 있는 항목만 선택해서 알림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설정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알림에 대한 기능을 켜고, 끌 수만 있어서 관심 있는 항목을 어떻게 선택하는지는 잘 모르겠더라고요.

 

공기질 변화 트렌드 정보가 얼마 기간 동안 저장 유지되는지는 아직 모르지만 그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스마트싱스'앱이 이젠 좀 쓸만해진 것 같습니다.

 

 

♡공감버튼 꾸욱~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