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커피뿐만 아니라 분위기도 맛있었던 '도커피'(옥천면, 커피)

 

오늘 찾아간 카페는 '도커피(圖커피)'입니다.
막내를 어린이집에 데려다준 후 검색을 해봤는데 리뷰글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지만
평도 괜찮고 무엇보다 집에서 가까워서 일단 향했습니다.


내비게이션을 따라 운전하는데 이 길이 맞나 싶을 정도로
주변은 논, 밭뿐이고 차가 한대만 지날 수 있는 좁은 길을 달렸습니다.

 


도착하니 정말 생뚱맞게도 시골길 한 편에 아담하고 예쁜 카페 하나가 있더군요.
'그림이 있는 도커피'라고 쓰여있는 것이 그림 '도'자였어요.

카페에 들어가 봤습니다.

 


그런데 아무도 없습니다.
주인도 손님도 없습니다.
그렇다고 휴일도 아니고 출입구에는 OPEN이라고 쓰여 있는데
아무도 없네요.

 


그냥 갈까 하다가 어차피 읽을 책도 있고,

주인께서 어디 잠깐 자리를 비우신 거겠지 생각하고 앉아서 책을 읽었어요.
사라 브라이트만(Sarah Brightman)의 A Winter Shade Of Pale과 He Doesn't See Me 가 흘러나오는데

분위기가 차분하고 좋았습니다.

 

그리고 아무도 없으니 사진도 맘껏 찍었지요.
몰래 도촬 하는 거 같아서 좀 불안했지만 나쁜 짓을 하려는 것은 아니니까 ^^

 


15분 정도 지나니 다른 여자 손님 네 분이 들어오셨습니다.

여자 손님 1 : 어? 사장님 안 계시네?
나 : 네 저도 아까 왔는데 아무도 안 계시더라고요.
여자 손님 2: 야, 예준이 엄마한테 전화해봐

아마도 사장님 부부랑 잘 아는 동네 분들인 것 같습니다.
카페 책장에 어린이가 그린 것 같은 그림이 있는데 이름이 '정예준'인 것 보니 사장님 아들인가 보네요^^

여자 손님 3 : 야 우리가 커피 내려먹자 ㅋㅋ

농담으로 하신이야기지만 이분들. 이 카페가 익숙하고 무슨 아지트같이 사용하시나 봅니다.

조금 있다가 
할아버지 네 분도 들어오십니다.


할아버지 1  : 사장 없나?
할아버지 2 : 이렇게 가게 비우고 어디갔나몰라.
할아버지 3 : (커피머신 앞에 서서) 내가 바리스타 할까? 으허허허

할아버지들 목소리가 어찌나 큰지 귀가 아플 정도였습니다.
책을 읽던 저를 보시곤 "어이쿠 시끄럽게 해서 미안해요~ 야 우리 저 별관으로 가자"
하시면서 감사하게도 일행과 함께 자리를 옮겨주시더군요. 

몇 분이 더 지나고 사장님께서 들어오셨습니다.
손님 9명이 앉아서 기다리고 있으니 깜짝 놀라시더군요.

사장님 : 아 제가 15분 정도 자리를 비웠습니다. ^^
나 :  15분 넘은 거 같은데요? ㅋㅋㅋㅋ"
여자 손님 1  :  에이~ 사장님 거짓말한 거 딱 걸리셨네!
사장님 : 제가 늦었으니 좋을 걸로 드려야겠네요. 케냐로 드릴게요.

커피와 원두에 대해서 잘 모르는 저는 케냐의 원두가 좋은가보다... 생각만 했어요.

 


주문을 받아 커피를 내리는 사장님의 손이 바빠집니다.
커피가루를 내리는 기계 손잡이를 잡고 탁탁탁~ 하는 소리가 유난히 크게 들렸습니다.
'아마도 기다리는 손님들이 많으니 미안해서 빨리 커피를 내리려나보다'라고 생각했습니다.
팔이 많이 아프시겠더라고요 ㅎㅎ

 


따뜻한 아메리카노 나왔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시원해서 그냥 한 번에 다 마셔버릴 거 같아서
천천히 마시려고 따뜻한 걸로 주문했어요.

맛을 보니 정말 다른 곳에서 마신 커피랑 뭔가 다르긴 했습니다.
끝 맛이 쓰지 않고 깔끔하다고 해야 하나? 그렇다고 물을 많이 섞어서 밍밍한 것도 아니고
'이게 케냐 AA마사이 원두 맛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갑자기 커피 내리는 방법과 원두에 대해서 공부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관련한 책들 좀 읽어봐야겠습니다. ^^

 


여긴 카페가 있을 거 같지도 않은 한적하고 외딴곳인데(사나사 계곡을 다녀 가는 여행객들은 카페 앞을 지나갈 거 같네요)
이렇게 동네 주민들이 애용하는 작지만 이쁜 카페가 있다는 것도 새로웠지만
손님들끼리 서로 말도 건네는 그런 다정한 분위기라서 인상적이었습니다.
매장이 크고 넓은 카페에서는 있을 수 없는 그런 분위기...

물론 커피맛도 좋았고요 ^^

 

아래 인스타주소 링크했으니 참고하세요.

 

DOCOFFE / 圖도커피(@docoffe)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팔로워 539명, 팔로잉 399명, 게시물 863개 - DOCOFFE / 圖도커피(@docoffe)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www.instagram.com

♡공감버튼 꾸욱~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