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CJ택배 스미싱 문자 받고 앱까지 설치했네요

 

아~ 내가 이런 실수를 하다니 IT 대기업 임직원인 내가....

마침 아들이 기다리는 택배가 CJ대한통운으로 배송 중이어서 아무 생각 없이 미친 짓을 하고야 말았습니다.

 

 

주소가 명확하지 않다는 문자와 링크를 보고 무심코 클릭하여 창을 열고, 친절하게 전화번호까지 입력을 했습니다.

전화번호.apk 파일이 설치되자마자 뒤늦게 뭔가 이상하다는 것을 느끼고 얼른 삭제를 했습니다.

제가 입력한 번호로 본인인증을 시도했는지 SIREN24에서 본인 확인용 문자가 오더군요 ㅠㅠ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휴대폰 소액결제 사기를 당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서
얼른 통신사 고객센터 앱으로 소액결제 차단 설정을 했습니다.

그리고 소액결제 내용도 확인하고요. 다행히 결제건은 없었어요.

 

그리고 알약 M을 설치하고 폭풍 검색을 했는데
이미 수년 전에 CJ대한통운에서 스미싱 문자를 주의하라는 공지가 있었네요.. ㅠㅠ

발신 전화번호를 저장해서 카톡을 보니... 그냥 평범한 유부녀 사진이 뜹니다.
아마도 이분도 스미싱에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거 같습니다.

그러보 보니 입력한 번호로 다른 피해자를 발생시켜서 항의 전화를 받았다는 사람도 있던데

제 번호가 스미싱에 이용될지도 모르겠네요 ㅠㅠ

은행 앱을 악성 앱으로 교체할 수도 있다고 해서 은행 앱을 모두 삭제하고 재 설치했습니다.
은행 앱이야 OTP카드를 쓰니까 걱정은 안 됩니다만 그래도  휴대폰을 초기화하는 게 안전하다고는 하는데

다시 세팅할 엄두가 안 나서 망설이고 있어요.

 

절대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은 설치하지 맙시다! 흑흑흑~~

 

 

♡공감버튼 꾸욱~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