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추석 선물 베스트 가이드
추석 선물 베스트 가이드

 

올해 추석은 달력만 잘 맞추면 최장 10일짜리 황금연휴가 됩니다.
개천절(10/3)부터 추석 연휴, 대체공휴일(10/8), 한글날(10/9)까지 이어지고, 10일(금)에 연차 하루만 내면 열흘을 쉴 수 있는 구조지요. 그래서 그런지 공항 항공권 매진 소식은 진작에 들려옵니다.

 

귀성길은 추석 당일 오전 9,11시. 귀경길은 연휴 마지막 날 오후 3~6시가 가장 막히는 시간대라고 하는데요.
저는 다행히 양가 부모님이 멀지 않은 곳에 계셔서 장거리 운전으로 애먹을 일은 없습니다.
그래도 매년 느끼는 건, 이 긴 연휴가 꼭 귀성·귀경만이 아니라 여행과 휴식을 함께 즐기는 시간으로 바뀌고 있다는 점이에요. 요즘은 아예 명절 전후로 고향에 다녀오고, 정작 추석 연휴에는 가족끼리 해외여행이나 근교 나들이를 계획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렇다 해도 선물을 아예 생략하기는 어렵죠. 저 역시 매년 고민되는 게 “얼마짜리, 어떤 구성”을 고르느냐인데,
올해는 실속형·건강지향·간소포장이 키워드인 것 같습니다.
과하게 비싼 것보다는 받는 분이 부담 없이 소비할 수 있는 구성이 더 환영받는 분위기예요.

저는 이번에 예산을 3만·5만·10만원 세 구간으로 나눠봤습니다.

부모님께는 10만원대 프리미엄 한우와 과일을,

가까운 친척이나 지인에게는 5만원대 과일·커피 조합을,

그리고 회사 동료들에게는 3만원대 견과·건강간식 세트가 어떨까 합니다.
이렇게 분리해 놓으니 훨씬 마음이 편하군요 ^^

 

가격대별 추천 선물

가격대 추천 아이템 특징
3만원대 오일·드레싱 세트, 견과·저당 간식, 소용량 티·허브티 부담 없고 실사용률 높음. 직장 동료·지인용으로 적합
5만원대 제철 과일 혼합 세트, 드립백 커피+머그, 수제 잼+그래놀라 ‘명절 선물의 중심’. 무난하고 누구나 좋아하는 구성
10만원대 한우 소포장 세트, 프리미엄 샤인머스켓·사과·배, 와인/논알콜 스파클링 특별히 챙기고 싶은 분에게, 임팩트 있는 구성

 

저는 양가 어른이 모두 가까이에 계셔서  추석에 멀리 이동할 일은 없지만, 대신 선물만큼은 받는 분이 “바로 뜯어 먹고 웃을 수 있게” 준비하려 합니다. 긴 연휴 동안 어디로 떠나든, 집에 돌아와 냉장고를 열었을 때 반짝 기분 좋아지는 그런 선물이 가장 오래 기억에 남지 않을까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