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올 뉴 카니발(All New Carnival) 타이어 교체기 (타이어뱅크 양평점)

 

며칠 전 기아 오토큐 양평점에서 엔진오일 교체를 하면서 3년 차 정기점검을 받았습니다.

정비기사님께서 다른 것은 이상이 없는데 앞바퀴가 마모가 많이 되어 교체가 필요하다고 하셨네요.

예전에는 차를 구매하면 키로수 체크해가며 꼼꼼히 점검받고 소모품 교체했었는데

점점 귀찮아지면서 요즘엔 엔진오일만 신경 쓰고 있었습니다. ㅠㅠ

 

오른쪽 동그라미의 볼록 나온 부분이 마모한계 표시입니다.

 

으~ 1년 가까이 집으로 가는 도로는 공사로 인해 비포장 도로여서 자갈과 흙을 헤쳐나가며 아이들 등하교(원) 시켜야 했어요.

그러다 보니 타이어 여기저기 흠집이 많고 그만큼 혹사도 많이 시켰네요.

 

전에 타던 누비라, 라세티, 산타페 DM 때에는 타이어 교체할 때 업체에 맡겨서 그냥 "같은 걸로 교체해주세요"

했었나 봅니다. 제가 타이어 사이드월 표기에 대해서 정말 무지한걸 보니

그래서 이번엔 올뉴카니발의 타이어 규격을 확인해봤습니다.

 

'235/55 R 19'라고 되어 있는 부분인데 이 뜻을 이제야 검색을 통해 알았네요.

 

이미지출처 - 타이어뱅크

 

여기서 림직경이라는게 흔히 말하는 타이어 휠 사이즈이고요.

마지막의 속도기호는 아래 표와 같이 한계속도를 의미합니다.

 

이미지출서 - 타이어뱅크

 

 

타이어 뱅크 양평점에 방문하여 정비기사님께 타이어 추천을 받았습니다.

가장 저렴한 타이어부터(출고 시 장착된 넥슨 타이어도 완전 기본 타이어네요) 다양하더군요.

 

 

고민 끝에 던롭의 일본 자회사 FALKEN의 ZIEX CT60 A/S 제품을 선택했어요.
사계절용 SUV 타이어라고 합니다.

 

급한 건 앞 타이어 두 개였는데, 3+1 행사 중이어서 그냥 4개 모두 교체했습니다.

3+1이라면 얼마나 마진이 크길래... 그렇게까지 해주냐고 물어봤는데, 고객 붙잡으려고 손해 보면서 하는 거라고 합니다.

절대 믿을 수 없는말!

 

이미지출처 - 타이어뱅크

 

 

내마모성(Treadwear)은 '마모 수치'인데 숫자가 클수록 타이어의 수명이 더 오래간다는 것을 말합니다.

기존에 있던 타이어는 420이었는데 이건 740이네요. 거의 2배 가까운 ^^

제동력(Traction)과 내열성(Temperature) 은 기존이나 지금이나 A 등급이네요.

 

 

타이어 가격을 계산하고 집으로 향했습니다.

교체하기 전의 타이어 상태가 얼마나 안 좋았던 걸까요 아니면 새로 교체한 타이어가 좋아서 일까요.

승차감이나 소음이 느껴질 정도로 달랐습니다.

엔진오일도 갈았고, 타이어도 교체하니 어디 멀~리 놀러 가고 싶네요.

 

새 신을 신고 뛰어보자 팔짝~~♬

 

 

♡공감버튼 꾸욱~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