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양평군이 선정한 맛집 '고바우 설렁탕' (용문면)

 

얼마 전 당일치기로 속초해변에 다녀왔습니다.

피곤한 몸을 이끌고 저녁을 준비할 자신이 없어서 밖에서 저녁을 해결하고 들어가자고 의견을 모았고

용문에 있는 '고바우 설렁탕'을 찾았어요.

 

 

음식점 앞은 현수막이 있는 공간, 맞은편 도로의 공터, 식당 옆... 주차할 공간이 많았습니다.

아내가 누군가에게  '어디에도 고바우 설렁탕이 있는데 어디가 더 맛있다더라' 하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고 했는데

주차장에 걸린 현수막을 보니 다른 곳에 분점이 없는 유일한 곳인 거 같네요.

근거 없는 잘못된 소문? 인가 봅니다.

 

 

저녁시간 가까워서 이미 손님들이 많았습니다.

저희는 아이들이 많고 막둥이는 어려서 방으로 들어가 자리를 잡았어요.

 

 

역시 메뉴는 간단하게 설렁탕과 수육!

공기, 사리가 무료라는 것은 모르고 있다가 "공깃밥 추가요~" 할 때 종업원이 이야기해줘서 알았네요 ^^

고바우 설렁탕은 모든 식재료를 국내산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분점이 없다는 사실은 여기서도 강조하는군요.

궁금해서 검색을 해보니 양평군 강상면에도 같은 이름의 음식점이 있습니다.

 

 

위의 '담배 피우는 소'? 로고를 확인하라고 하네요. 양평군에서 맛집으로 지정한 고바우 설렁탕은

용문면 광탄리에 있는 여기랍니다!

 

 

자리에는 제가 좋아하는 파와 김치가 미리 준비되어 있어서 먹을 만큼 덜어서 먹게 되어 있어요.

 

 

사리와 고기가 들어간 설렁탕이 나오고, 취향대로 소금 간을 합니다.

그리고 파를 듬뿍 넣으면 돼요.

 

특이한 것은 밥이 미리 말아져 있다는 것입니다.

전 공깃밥을 따로 줘서 직접 말아먹는 게 좋습니다. 밥이 어떤 상태인지도 봐야 하거든요.

물론 식당을 믿긴 하지만 좀 오래되거나 별로인... 밥도 물이나 국에 말면 잘 모르잖아요.

여기만의 방식이라 생각하고 넘어가야죠 뭐 ^^

 

 

밥은 식당 코너 쪽에 위와 같이 밥솥과 공기가 준비되어 양껏 덜어갈 수 있습니다.

사리는.... 어떻게 추가하는지 모르겠네요.

 

 

음식점 입구 옆에는 커피 자판기와 벤치도 있어서 식사 후 앉아서 쉬기 좋습니다.

첫째, 둘째가 무슨 이야기를 그렇게 재미있게 하는지...

내입이 저렴한지 옥천면의 '서울 설렁탕'도 용문면의 '고바우 설렁탕'도 전 모두 맛있네요.

 

 

♡공감버튼 꾸욱~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