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양평군 평생학습센터 수영강습(초급) 접수했어요

 

몇 주전 둘째 아들을 외국어 체험학습 센터에 내려다 주러 양평군민회관에 갔었을 때 우연이 아내를 만났습니다.
"어? 자기 왜 여기 있어?"
"응 어제 평생교육원에서 행사를 했는데 노트북을 놓고 왔었지 뭐야..."
아내가 노트북 가지러 간사이 주위를 둘러보니 수영장이 있더군요.
수영한 번 해볼까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데스크에 문의를 해보니 매월 20일부터 접수를 받고 다음 달 1일부터 시작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캘린더에 6월 20일 '수영강습 접수'라고 일정을 등록을 하고
드디어 오늘 새벽 일찍 일어나 수영장으로 갔습니다.

 


5시 30분쯤이었는데 어찌나 대기하는 사람이 많던지 깜짝 놀랐습니다.
대부분 할아버지, 할머니였고 젊은 사람은 몇 명 없더군요. 정원이 15명이던데 이거 완전 낭패 아닌가 싶었습니다.
그냥 집으로 돌아갈까 생각도 해봤지만 이왕 일찍 일어나서 여기까지 온 이상
안내 데스크에서 이야기 좀 듣고, '마감입니다' 소리라도 듣고 가려고 기다렸어요.
수영프로그램을 보니 수영강습반 초급, 중급, 상급, 연수 말고도 아쿠아로빅이라는 것도 있었는데
모두 20일에 등록을 하는 것 같았습니다.

6시가 되자마자 문리 열리고 기다리던 사람들이, 줄 서서 기다리던 사람들이 우르르 몰려들더군요. 줄은 왜 섰나몰라..
어떤 할아버지는 "줄 선 의미가 없잖아? C발..." 하면서 분노와 억울함을 한꺼번에 쏟아부으시더군요.

알고 봤더니 대부분의 할아버지, 할머니들은 아쿠라로빅 프로그램을 등록하려고 온 것이었습니다.
전 상대적으로 인원이 적은 수영강습신청 줄에 서서 기다렸고 마침내 제 차례가 되었을 땐

신분증과 신용카드를 내밀며 등록에 성공했어요.

아까 포기하면 그냥 집에 갔으면 정말 억울할 뻔했겠죠?

 


아침 6시 반에 등록을 했습니다.
사람이 많은 것 같아도 새벽반(6시, 7시, 8시), 아침반(9시, 10시, 11시), 오후반, 어린이반...
이렇게 타임이 다양하니 새벽 6시 반에는 생각만큼 몰리지 않았나 봅니다.
매월 20일 날 이런 쇼?를 해야 한다고 하네요.
주위 분들께 물어보니 마감되어서 등록을 못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유수영' 등록을 한다고 합니다.

살면서 수영에 관해서는 제대로 배워본 일이 없고 과거 학창 시절 수영장에 등록을 했을 때에도
강습은 안 받고 친구들과 잠수 놀이만 했었는데, 이번에 운동도 할 겸 한번 배워보려고요.
초등학교 기타 강습처럼 따로 집에서 연습해야 하는 것도 아니고

화, 목, 토 새벽 6시에만 가서 열심히 하면 되니까 오히려 덜 걱정이 됩니다.

 

나도 언젠간 아이들과 물놀이 가면 멋지게 수영하는 모습을 보여줘야지!

이제 전 수영복, 수영모자 보러 쇼핑몰 사이트로 갑니다^^

 

♡공감버튼 꾸욱~ 부탁드립니다.

 


양평군 평생학습센터(수영장) 안내 페이지

https://lll.yp21.go.kr/index.yangpyeong?menuCd=DOM_000001301006001000

 

운영시간
월 ~ 금 (06:00 ~ 21:00), 토요일 (06:00 ~ 18:00)
※ 강습 시작 20분 전부터 입장, 강습 종료 후 자유수영은 10분 전 입장합니다.

 

휴관일 : 일요일, 설 연휴(3일), 추석 연휴(3일), 공휴일 ※ 기타 휴관일은 사전 공지

 

접수장소
수영장 안내데스크(방문접수만 가능)
개인 사물함 사용 : 안내데스크 직원에게 선착순 신청
※ 사물함 사용료 : 월 10,000원 (대), 월 5,000원 (소)

 

접수기간
매달 20일부터 말일까지 (강습반 : 선착순 접수)
※ 어린이반은 접수기간 내 접수하지 못할 경우 대기자로 접수되며, 기존 회원의 승급으로 인한 결원 발생 시 대기자 순번에 따라 등록 가능합니다.

 

문의전화: 양평군 평생교육과 (T. 774-8442, 770-3778)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