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호주 여행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공항. 아쉬운 마음은 잠시 접어두고, 놓치면 아까운 TAX Refund를 꼭 챙겨가세요! 복잡하게만 느껴지는 TAX Refund, 하지만 미리 준비하면 아주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TRS (Tourist Refund Scheme) 데스크 찾아가기

공항에 도착하면 먼저 TRS (Tourist Refund Scheme) 데스크를 찾아야 합니다. 보통 출국장(Departures) 쪽에 위치해 있으며, 위 사진처럼 "TRS" 또는 "TAX Refund"라고 적힌 표지판을 따라가시면 됩니다. 공항 규모에 따라 TRS 데스크가 여러 곳에 있을 수 있으니, 표지판을 잘 보고 찾아가세요.

다행히 제가 갔을 때에는 사람들이 별로 없었습니다.

TRS (Tourist Refund Scheme)
TRS (Tourist Refund Scheme)
TRS (Tourist Refund Scheme)

2. 준비물은 미리미리!

TRS 데스크에 도착하기 전, 아래 준비물들을 미리 챙겨두면 훨씬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TRS 앱에서 발급받은 QR 코드: 호주 세관 어플인 "TRS" 앱을 다운로드하여 TAX Refund를 할 물품의 영수증 정보를 미리 등록하고 QR 코드를 발급받으세요. QR 코드를 미리 준비하면 TRS 데스크에서 영수증을 일일이 보여주지 않아도 되어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습니다. 대기 줄에도 다운로드 안내가 되어 있어서 사람들이 많다면 기다리면서 등록해도 될 거 같네요.
  • 환불받을 신용카드: 환불받을 금액은 현금으로 지급되지 않고 신용카드나 계좌로 입금됩니다. 해외에서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를 미리 준비해주세요.
  • TAX Refund 할 구입품: 원칙적으로는 TAX Refund를 받을 물품을 직접 보여줘야 합니다. 하지만 담당 직원에 따라 확인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반드시 휴대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어그 부츠, 귀마개 등의 품목이었는데, 영수증만 확인하고 구입물품을 확인하지는 않았습니다.

🚨 주의사항: TAX Refund를 받을 물품은 반드시 기내에 휴대할 수 있는 물품이어야 합니다. 부피가 크거나 액체류 등 기내 반입이 어려운 물품은 체크인 카운터에 가서 확인을 받아야 하는 등 절차가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TRS (Tourist Refund Scheme)
TRS (Tourist Refund Scheme)

3. 간단한 절차로 TAX Refund 완료!

준비물이 모두 갖춰졌다면, 이제 TRS 데스크 직원에게 QR 코드와 신용카드를 제시하세요. 직원이 QR 코드를 스캔하고 간단한 확인 절차를 거친 후 TAX Refund가 완료됩니다. 환불받을 금액은 보통 며칠 내로 신용카드 계좌로 입금되니, 귀국 후 카드 명세서를 확인해 보세요.

호주 여행의 마지막까지 알뜰하게 챙길 수 있는 TAX Refund! 미리미리 준비해서 즐거운 추억과 함께 기분 좋은 환불도 꼭 챙겨가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