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

[양평맛집] 병천순대국(옥천면)

늘품아빠 2019. 3. 18. 23:02
반응형

오늘부터 막내는 어린이집에서 점심을 먹어요.

오늘부터 저 혼자 점심을 먹을 수 있다는 이야기지요^^

저는 순댓국을 좋아합니다.

양평은 '양평 해장국'이 유명하지만 전 순댓국집을 검색했어요

다행히 가까운 곳에 순댓국집이 있어서 얼른 갔습니다.



'병천순대국'

양평인데 병천순대국집이 있네요^^



딱 봐도 꽤 오래된 식당 같았어요.

주인아주머니 혼자 운영하시는 식당 같았는데

동네 주민들이 많이 애용하는 식당인 것 같습니다.

맛 집이라고 소문나서 외지 사람들이 많이 오는 식당도 있지만

동네 원주민이 진짜 맛 집을 안다고들 이야기하잖아요.



자리에 앉아 병천 순댓국 주문을 했어요

깍두기, 김치, 양파, 새우젓, 다진 양념을 세팅해 주십니다.



여기 육수는 100% 사골육수로 보약이라고 강조하시네요



뽀얀 국물의 순댓국이 나왔습니다.

아직 뚝배기가 뜨거워서 펄펄 끓고 있어요.

예전에 자주 갔던 기흥의 '농서리 순댓국' 집은

파를 자유롭게 넣어 먹을 수 있었는데

여긴 그렇지는 않아요. 난 파 많은 게 좋은데....



식혀서 먹기 위해 순대를 먼저 건져내었습니다.

음.... 병천순대 2개, 그냥 찰순대 3개 군요.

병천 순댓국이라고 하기엔 좀 부족한 것 같았지만

전체적으로 고기가 많아서 괜찮았어요.



저는 약간 매운맛을 좋아하기 때문에 

다진 양념을 듬뿍 넣고 휘휘~ 저었답니다.



먹는 중에 또 동네 아저씨들이 들어와서

막걸리와 뼈해장국을 주문하시네요 ㅋ


맛있게 다 먹은 사진을 찍으려고 했는데

지저분해 보여서 패스~~


바로 옆에 '옥천 면옥'이라는 냉면집이 있습니다.

여기 꽤 유명하던데....

얼마 전부터 양평 한화리조트에서도 오픈했고요.

나중에 한번 가보겠습니다.



공감 버튼 꾸욱~ 한번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